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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찾기 시작 [01]

by 너만배고파나도배고파 2020.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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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사이트에서 나의 웹사이트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검색자의 검색 의도를 해결해 줄수있는 키워드를 찾아야 하거나 그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제목을 작성 하는게 좋다. 

근데 이 키워드를 단순히 찾았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이미 검색 포털 사이트에는 이 키워드에 맞는 검색 페이지들이 상위 노출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상위노출을 노릴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데 노력을 해야하는데 어떤 키워드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하는 순위를 매기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것들이 있다. 


1.키워드 경쟁률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을 해보면 어떤 검색결과는 몇 백만건(월 기준)이 훌쩍 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경쟁률을 뚫고 상위 노출을 도전할것인지 아니면 우회해서 갈 것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2.검색 량

키워드에 따라 검색량은 천차만별이란것은 당연한 사실
한달 만건이상 검색을 하는 키워드인지 한달 100건도 안되는 키워드인지는 알고 있어야 하는 기본 체크

3.경쟁률이 낮은 키워드

키워드 경쟁률을 체크해 봤다면 검색량이 적당하면서 경쟁률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내야 한다.
같은 의미를 뜻하지만 검색자들은 의외로 다양한 단어로 검색을 한다. 그리고 그 키워드 검색량은 꽤 차이가 난다.


그외 키워드 연구를 해봐야하는것들이 있는데

  • 틈새 키워드
  • 연관 검색 키워드의 다양성

(단어 하나로 검색되는 키워드는 검색자의 궁금함을 충족시킬만큼 구체적이지 않으니 다양한 유형의 키워드 조합으로 가능한 키워드가 있는지 생각해본다.) 

 


롱테일 키워드 중요

- 1~2단어의 키워드 ?

예를 들면 자전거 라는 단어로 검색하는 양은 (네이버 기준 월 172,600건 검색)  17만건 정도가 된다.
자전거를 관련으로 만들어진 블로그,웹사이트 페이지는 셀수없이 많다.

그런 이제 저 위에 1~2 단어의 짧은 키워드에서 또다른 단어를 조합한 미들 키워드를 찾아보자

자전거에서 자전거 수리 라는 조합 ( 네이버 기준 월 6690건 검색) 6천건 정도가 검색되고 있다.

그럼 이제 다시우리는 그 유명한 롱테일 키워드는 어떨까하고 고민해보게 된다.

자전거 수리 에서 자전거 펑크 수리 라는 세부 부분을 추가해서 검색하면 (네이버 기준 월 1130건 검색) 천건 정도가 검색 되고있다.

그럼 이제 어떤 키워드에 관련해서 집중해야 할까.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이제는 구글 랭크 브레인이 점점 활성화 되고있으니 롱테일 키워드 시대는 가고 미들키워드에 집중하라는 글도 보이고 헷갈린다.

근데 나는 아직은 세부적인 키워드가 검색자에게는 바로 문제 해결을 주는 답이 되는 키워드라고 생각하고있다.

위에 생각은 단순한 예를 든 생각이지만 저 안에서 무수히 많은 틈새 키워드를 찾도록 시간을 쏟는 정성이 필요하거나 또는 내가 알지 못하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을지도 모른다.

틈새 키워드이면서 낮은 경쟁인 키워드로 또한 다양하게 연관시킬수있는 키워드의 조합을 찾을수 있는 키워드 찾기 이게 말처럼 쉽게 찾아지는건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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