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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 노출 위해 알아야 할 구글 랭크 브레인[06]

by 너만배고파나도배고파 2020.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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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랭크 브레인 무엇?

 

구글에서 검색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에 검색된 웹 사이트를 파악하기 위해 키워드를 기반으로 머신 러닝 (데이터 입력으로부터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의 능력)을 사용하여 검색 엔진 쿼리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결정하는 핵심 알고리즘의 구성 요소

구글 랭크 브레인 무엇을 체크?

저번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다시 정리한다면 

  • 클릭률
  • 이탈률
  • 체류시간
  • 음성검색 결과 최적화
  • 키워드 적절한 포함 (콘텐츠 내)

클릭률 (CTR)이 중요한 부분인데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나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해야한다.

1. 제일 중요한 제목

( 검색해본결과 팁 몇가지는 제목에 ~ 3가지 방법, ~ VS ~ 등으로 만들거나 제목 끝에는 괄호를 추가해서 작성, 데이터가 포함된 숫자 포함 제목)

2. 메타설명 중요함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있는지 , 이유가 설명되도록, 구글애즈에서 사용된 단어와 구문 복사 사용)


체류시간을 늘이기 위한 방법

  •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바로 알수 있게
    ( 궁금증 해결부터)

    답을 알려주고 그에대한 설명을 한다면 사용자는 그글을 따라서 읽게 된다
  • 글에대한 초기 인트로 작성 글은 간단 명료하게
    ( 인트로 부분에는 사용자가 이 글을 읽게되면 얻게되는 정보등을 간단히 설명하는 식도 좋다고 함)
  • 유용한 정보 제공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인가)
  • 읽기 편한 가독성 좋은 글

 


음성 검색 최적화

지금은 텍스트 검색이 더 많은 실정이지만 음성으로 검색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걸 구글이 파악하고 있고 이로인해 음성검색시 최적화된 웹 페이지인가도 체크한다고 함

콘텐츠 작성시 키워드 적절하게 사용

우리가 작성한 글들에 적절 키워드 배치가 어떻게 되는지 몇번 언급이 되어야 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콘텐츠 안에 사용되는것도 잊지 않아야 함

콘텐츠 전략 구성

나의 웹 사이트에서 모든 글이 상위노출이 되어서 높은 트래픽을 이끌고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 특정 페이지가 높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구글 애널리스틱을 사용하여 어떤 글이 인기가 있는지 파악하여 다른 페이지들도 전략적으로 구성하거나 수정할 필요가 있다.

 


체류 시간 무엇?

사람들이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 (각 페이지에서 사람들이 페이지에서 스크롤하고 클릭하는 것과 같이 참여하는 시간)



사람들이 나의 웹페이지 콘텐츠에서 참여하고 머무르는 시간으로 체류 시간을 어떻게 개선 할 수 있을까?

사용자가 웹페이지에서 시간을 보낼수 있는 소스들을 제공해야한다.
콘텐츠에 관련된 질문을 던져 사용자가 생각을 답할수있도록 댓글에 쓰도록 하거나 ,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는등의 시간을 쓰는일 등등

댓글을 쓰고 또 다시 답변하고 다른이의 생각을 읽거나 의견을 나누는 일에 시간을 쓰는것은 웹페이지 체류시간을 길게하는데 도움이 된다.


구글 랭크 브레인이 예전부터 만들어져 있었지만 그 중요도가 예전에는 많이 차지 하지 않았던걸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기술력이 좋아지다보니 구글 랭크 브레인의 중요도가 점점 올라가는 중으로 보인다. 

특별한 꼼수는 보이지 않았고 역시 기본에 충실하고 사용자에게 도움되는 글을 작성한다면 그걸 구글 랭크 브레인이 알아줄테니 기본에 충실하란 뜻으로 보였다. 

읽기 쉬우면서 정보 전달을 잘하는 글쓰기가 필요하며, 클릭하고 싶은 제목의 형태를 고민해봐야 겠다. 
글쓰는 요령에 대한 책을 몇권 읽긴했으나 요약을 따로 하지 않아서 다시 글 쓰기 요령에 관한 책을 읽어볼 예정.

아직 음성 검색 최적화 부분은 이해가 어렵고, 구글 애널리스틱 사용이 어려워서 잘 활용하지 못하고있는데 이부분도 따로 공부를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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