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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트래픽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정하기 [03]

by 너만배고파나도배고파 2020.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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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트래픽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그놈위 키워드 중요하다는데 대체 무엇일까?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 [예를 들어서 안마의자를 예를 들어보자.]

사용자가 검색창에서 안마의자에 대해서 찾아보려면 어떤 키워드를 우선적으로 입력할까?

상품을 그저 보고싶은것인지, 어떤 문제가 있어서 찾아보려는 것인지 다양한 의도로 사용자들은 키워드를 입력한다.

그 의도를 파악하는 키워드를 찾고 그에 맞는 컨테츠를 우리가 제공하는것이 키 포인트.

안마의자 장단점을 알고 싶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키워드 와 안마의자 가격대를 궁금해 하는 사용자의 키워드는 다를 것이며 그 키워드에 맞는 결과물 노출에 정확한 웹 사이트를 보여주고자 하는게 구글이 원하는 것.

우리는 그래서 그게 맞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계속 찾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이 되고 싶으니까.

근데 여기서 알아둬야 할것!

우리가 제공하는 컨텐츠의 월간 검색량이 너무 없다면 상위노출이 된다해도 무슨 도움이 될까.
그 키워드로는 찾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 하는데. 

그래서 컨텐츠 제목을 작성할 때 찾아둔 키워드에 맞게 수정하는 꾀를 부려야 한다.

'안마의자 색상' 이라는 월간 조회량이 너무 작다면 월간 검색량이 높은 다른 키워드 (작성한 컨텐츠에 맞는 여러 단어들을 찾아봐야 한다) 색상대신 다른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지 유사 검색어등을 알아둬야하는 이유일것이다.

그렇다고 우리가 제공하는 컨텐츠가 검색자의 의도와 완전 다른 글이라면 안된다.
그것은 제목에 낚여서 들어왔지만 검색자의 문제 해결에는 도움이 안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고 
그로인해 우리의 웹 사이트는 후다닥 닫아버리고 다른 검색어를 이용하거나 다른 글을 클릭해서 읽을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구글 상위 노출과는 점점 멀어지는 지름길이 되기 때문에 제목으로 낚는 일은 오히려 도움이 안된다.

월간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그러면서 관련 키워드 사용 하기

내가 제공하는 컨텐츠에 맞는 키워드 , 연관 키워드 등의 관련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는게 중요.


  • 사람들의 검색 의도 생각해보기
  • 의도에 맞는 컨텐츠 제공하기 위한 노력(해결책)
  • 월간 검색량이 높은 관련 키워드 탐색 (색상 대신 색깔이라는 검색을 더 많이 하는건 아닌지)
  • 제목으로 낚는 키워드를 사용하는것은 오히려 역효과 ( 구글은 아주 똑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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