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와 애드핏 그외 어필리에이트

구글로 부터 트래픽이 오르지 않아 공부하기 시작한 SEO [01]

by 너만배고파나도배고파 2020. 11. 28.
반응형

SEO 란?

SEO는 기본적으로 검색에서 무료 트래픽을 얻기 위해 수행해야하는 작업으로 
Google, YouTube, Amazon등등에서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내 사이트를 우선 더 SEO에 친숙한 콘텐츠가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그럼 그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SEO가 무엇인지 찾는것이 급선무 인데, 제일 기본적인것이 충족되어 있어야 한다.

즉 검색하는 사용자를위한 최고의 콘텐츠인가? 위주로 생각하기
이것이 우리가해야 할 일.


자연적인 트래픽을 얻기위해 우리는 콘텐츠를 검색 엔진과 검색하는 사람들이 찾는것과 더 관련성있게 만들어야 하는게 우선이다. 

그러면 알아서 검색엔진이 우리가 만든 콘텐츠를 우선 순위로 올려주고 트래픽이 자연스럽게 상승한다는 원리.그

그러나 나는 약은 사람인지라 자주 꼼수를 쓰고싶고,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충동에 지름길을 찾으려고 한다.

요즘 보통 검색엔진에서 밀고있는 동영상,광고성 상품, 광고 글 등을 제외한 다음에야 우리가 만든 콘텐츠 글이 보이기 때문에 웹 사이트를 검색엔지 또는 Google 상위권에 올리도록 노력해야 하는것이다.

뭐 다른 기타 등등 플랫폼에서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다 같은 방식의 SEO가 작용하는것도 아니고 어떤 플랫폼에 있는지에 크게 좌우 될것이다.

나는 구글에서라도 상위 노출이 되고 싶기에 SEO 라도 공부를 해야할 것이다. 네이버는 내 웹사이트보다는 자사의 네이버 블로그의 콘텐츠를 더 밀어주고 싶을테니까.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정말 중요.

첫 번째! 게시물에 더 많은 트래픽 유도. 

YouTube /제품 페이지/비즈니스 등등
나의 목표는 무엇인지 알고있는가? 

트래픽을 늘려서 더 많은 노출이 이뤄지고 그에 따라 판매가 더 올라가거나 
나의 글이 더 많이 읽혀서 광고 수익이 올라간다던지의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SEO 를 접근해야 한다고 한다.

두번째! 누구에게 나의 콘텐츠를 전달해야 하는가 ?

이제 이것이 내가 하는 일에 크게 좌우되는데
사업을하고 있거나, 유튜브, 블로그 콘텐츠 등의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을 해야 한다. 

이를 알면 SEO텍스트에서 어떤 유형의 언어를 말해야하는지 우선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된다. 

전달해야하는 청중을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한데, 

청중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또는 모든 사람이 전달되면 좋고 라는 식의 타켓팅이 없는 콘텐츠라면 우선적으로 전달되어야 하는 청중을 정하거나 알아내는 것부터 해야 한다.

세번째 ! 그래서 SEO 최적화를 하고싶은 콘텐츠는 무엇?

블로그/ 유튜브? 등등 어떤 게시물인지 정해야 한다. 

나는 구글에서 최적화시키고 싶은 나의 게시글이 있고 그에 따라 나의 사이트 노출도 더 올라갔음 한다.

유튜브를 하는 사람이라면 유튜브 SEO 에 맞춰서 노력을 해야 겠고..

나는 웹사이트이고, 구글을 웹사이트에 적합하다고 한다.

SEO 과연 공부하면 내 웹사이트 상위노출이 도움이 될지 한 단계씩 공부해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